나랏님말씀

다이어터들 보고가세요, 고구마 보관하는법 본문

다이어트 기록/다이어트꿀팁

다이어터들 보고가세요, 고구마 보관하는법

나랏님말씀 2019. 8. 29. 01:25
728x90
728x90

 

다이어터분들 너무나 많이계시죠 :)

여름은 지나갔지만 우리는 여름에도 준비안했으니

가을 겨울내 살을빼서 다음 여름을 준비해야합니다.

 

저는 지금 5개월째 다이어트를 각잡고 하고있습니다.

 

다이어트는 90%가 식단관리인거 모두들 아시죠?

 

탄수화물을 적당량만 먹어줘야 하는데

원랜 현미밥, 베이글, 통밀식빵 으로 먹다가

피티쌤의 추천으로 고구마를 먹고있습니다.

 

제가 워낙 많이먹기도하고 허기도 빨리지는데

고구마가 혈당도 천천히 오르고 포만감도 오래간다고 하니까요

 

근데 요즘 마트에서는 고구마가 진짜 비싸더라구요

조그만거 몇개 들어있지도 않은데 6천원 7천원씩 하니...

이건 좀 힘들겠다 싶어서 인터넷을 통해 박스로 구입했습니다.

 

 

일단 결론부터 말하자면


고구마는 껍질벗겨서 찐후에

소분해서 냉동보관하세요

 

100그람씩 비닐봉지에 소분한 후에

소분한 봉투들을 지퍼백에 넣어서 냉동하시면

성에가 끼는것을 많이 줄일수 있어요 :)

 

드실때는 전자렌지에 40초간 대우면

꽤 괜찬은 고구마를 드실수 있답니다.


 

 

제가 구입한건 해남 황토 고구마에요

3kg박스를 한입고구마로 하면 싸게팔길래 주문했지요

 

아직은 고구마철 직전이기땜에 고구마가 충분히 숙성되지 않았다고 해요

그래서 고구마가 배송되면 신문지에 펼쳐놓고 5-7일간 숙성시켜주면 당도가 올라간다고 합니다.

꼭 이걸 해주셔야하는게 맛을 떠나서

고구마에 곰팡이가 피어있고 습기가있게되면

하나만 문제가있어도 박스 전체가 문제가 생긴다고 하더라구요

 

저도 받자마자 비닐을깔고(신문지가 없어서...ㅠㅠ)

고구마들을 펼쳐놓았습니다.

확실히 처음에 보면 고구마에 습기가 많이 차있는게 느껴져요

 

 

 

저는 한입고구마는 처음 구매해봤는데. 사실 그렇게 추천드리고싶진 않네요

맛이 나쁜건 아니지만 잔뿌리나 흙이 너무많다보니 이걸 다 닦아내는것도 쉽지않아서

껍질은 다 벗겨야하고

 

저 작은애들을 껍질을 다 벗기니 양이 꽤 줄더라구요

아무래도 보통사이즈를 주문하는게 가장 이상적인거 같아요

맛이없지는 않고 굉장히 불편하네요 ㅋㅋㅋ

 

 

 

 

저는 한번에 5-6회정도 먹을양을 껍질을 벗겨서 찜통에 쪄줬습니다.

이걸 매일할수는 없으니 이정도는 만들어놔야겠더라구요

 

그리고 고구마는 조리방법에따라서 gi지수가 달라진다고 하더라구요

 

gi지수가 낮을수록 혈당을 서서히 상승시키고

gi지수가 높을수록 혈당을 빠르게 상승시킵니다.

 

고구마의 gi지수는

 


생고구마 55

찐고구마 70

군고구마 90


 

군고구마보다는 찐고구마를 먹는편이 혈당조절하는데 좋겟죠?

 

저도 지금은 정상범위로 들어왔지만

당뇨 직전단계인 전당뇨 상태로 있었어서

혈당조절을 잘 해야해요

 

gi지수와 고구마에 대해서는 다음에 따로 한번 포스팅하도록 할께요

 

 

다 쪄진 고구마는 식힌후에

100그람씩 소분하여 냉동보관했습니다.

 

저울은 다이소에서 구입한 전자저울을 사용하고있습니다:)

저 전자저울 산지 얼마 안됬는데

조만간 제품리뷰 해드릴께요

 

그리고 미리 말씀드리자면

저울사실분은 꼭 다이소에서 저 전자저울을 구입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정말 가성비 최고에요 ㅋㅋ

 

100그람씩 담으니 저 작은 고구마들이 3개-4개정도씩 들어가더라구요

막상 담아보니 이걸 누구코에다 붙이나 싶은지...Hㅏ...

 

 

소분한 봉투는 지퍼백에 넣어서 얼려주세요

이렇게하면 고구마에 성에가 들러붙는걸 많이 줄일수 있어요

 

저는 고구마뿐만 아니라 고기나 과일 얼릴때도 이 방법을 이용해요

특히 고기같은거 얼려놓으면 성에가 잔뜩 얼어붙어서

덩어리가 2배로 커질때가 있잖아요?

 

얼려놓은 고구마는

전자렌지에 50초정도만 돌려서 먹으면

꽤 그럴듯한 금방찐듯한 고구마를 맛볼수 있어요 :)

 

여러분들도 고구마 맛있게드시고 건강한 다이어트 하시길 바래요

 

 

 

 

#다이어트 #다이어트꿀팁 #고구마 #고구마보관법 #찐고구마 #삶은고구마 #냉동고구마

728x90
728x90
Comments